대전클럽(2019.7~9)

88,000 3개월, 22,000 등록비

일    시 월 1회 목요일 저녁 19:30~22:00
7/25, 8,29, 9,26
장    소 대흥동 커피맨션 문장(약도)
시즌비 110,000원
알    림 신청 후 여기로 알려주세요.

카테고리: , ,

설명

3개월 간 참여 후 불만족 시 100% 전액 환불합니다.

경험을 설명하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설명만 보고 결정해야 하는 여러분 마음도 그럴 겁니다. 아래 설명을 읽어보시고 끌림이 있다면 안심하고 신청하세요. 3개월 동안 참석 후 불만족 시 결제 회비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단, 결석은 제외. 먹어보지도 않고 맛없다고 하진 말아주세요.^^

2009년 홍대를 시작으로 전국 5개 도시에서 만나고 있습니다.

북메트로는 서울 홍대와 강남,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매달 독서모임이 열립니다. 북메트로는 전국을 커버하는 유일한 북클럽입니다. 거주 지역과 모임 일정을 고려하여 맞는 클럽을 선택해주세요. 여행? 출장? 고향집? 다른 도시에 갈 일이 있을 땐 해당 도시의 북메트로에도 추가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북메트로는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이 오는 곳이 아닙니다.

책을 안 읽는다고요? 배고픈 사람이 맛집에 찾듯, 읽고 싶은 미래의 독서가가 북메트로에 옵니다. 한 달에 한 권 읽겠다는 다짐만 있다면 충분합니다. 나머지는 북메트로에 맡겨주세요. 북메트로에서 독서의 즐거움,만남의 즐거움, 대화의 즐거움 세 가지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만나지 못했을 사람과 읽지 않았을 책을 읽는 경험

책은 도끼다? 사람도 도끼다! 다양한 책을 통해 만나는 작가의 새로운 시각만큼, 다양한 배경의 독자(멤버)와 함께 나누는 다양한 생각은 우리 머리를 깨우는 도끼입니다. 설득당할 자세로 토론하고, 바뀐 자신을 발견하세요.

북메트로는 책을 더 잘 읽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적당히 감상 나누고 수다로 흐르는 모임이 아닙니다. 북메트로는 책을 ‘잘’ 만날 때 좋은 만남과 교류도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북메트로는 자체개발한 질문 양식와 정성껏 준비한 질문을 통해 양질의 독서모임을 돕습니다.

좋은 대화에는 에티켓이 필요합니다.

북메트로는 서로 경청하고 존중하는 커뮤니케이션 룰을 갖추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모범적인 커뮤니티 문화를 지켜온 힘입니다. 규칙이 없는 것은 자유가 아닙니다. 상호 배려의 규칙과 가이드라인이 자유롭고 생생한 대화를 만듭니다.

북메트로는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모임입니다.

클럽 운영자(이하 리더)가 일방적으로 책 선정을 하거나 진행하지 않습니다. 멤버가 중심입니다. 멤버들이 다음에 읽을 책을 고르고, 호스트를 맡아 대화를 주도합니다. 리더는 멤버들이 제안한 책 중 적합한 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가이드 라인을 공유하고, 당월 호스트가 독서모임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정돈된 프로세스와 코칭을 지원합니다.

카톡방에서 소통해요.

모임 3일 전 카톡방을 개설하여 마지막 달 말일까지 운영합니다. 모든 공지와 소통은 카톡방에서 이뤄집니다. 멤버는 독서 시작을 인증하고, 독서 중간중간 공유하며 다음 독서모임을 준비합니다. 카톡방 개설 전 안내가 필요할 경우 플러스 친구 북메트로에 문의주세요.

회비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여러분의 내주신 회비는 북메트로의 귀중한 토대입니다. 회비가 있어 원활히 모임 준비, 장소 대관, 사이트 운영 등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수익금 중 일부는 책읽는지하철 캠페인과 기부에 사용합니다. 경제적 이유로  참석이 어렵다면 북메트로를 위해 자발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제안해주세요. 초대하겠습니다.

북메트로에서 만나는 3가지 숨은 혜택

(1) 북메트로는 멤버들이 이어서 참여하는데 부담 없도록 연장 등록 시 20% 할인 적용합니다.
(2) 등록한 도시의 클럽 외에도 여타 4개 도시에서 열리는 클럽에 시즌 중 1회씩 총 7회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참여 클럽 3회 + 여타 도시 4회)
(3) 지하철 출퇴근 족이신가요? 매달 추천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출퇴근 지하철에서 읽고 인스타그램 인증에 인증해주세요. (책읽는지하철 캠페인 참조)

Q&A
어떻게 진행되나요?

질문 양식 제공합니다. 질문에는 독후 감상, 책의 주요 내용 이해하기, 서로 생각 공유하기를 돕는 다양한 유형을 포함합니다. 누구라도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도 있고 함께 고민해서 답을 찾아가야 하는 질문도 있습니다. 서로 고르게 대화하고 경청할 수 있도록 시간을 안배하며 진행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오나요?

북메트로는 20~30대 대학생과 성인이 주로 참여합니다. 이들의 관심과 취향을 고려하여 도서 선정 등이 이뤄집니다. 미성년자나 45세 이상의 참여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책 선정은 어떻게 하나요?

매월 독서모임 후 멤버 추천을 받아 투표와 협의를 통해 익월 도서를 선정합니다. 다양한 양질의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장르(문학/비문학), 온도(이성/감성), 분야(최근 읽은 책과 겹치지 않는 주제) 3가지를 선정 시 고려합니다. 최초 참여 월은 제시된 책을 읽고 오세요. 첫 달 읽고 오실 책은 전월 모임 이후 업데이트됩니다.

카톡방에서 소통해요.

모임 3일 전 카톡방을 개설하여 마지막 달 말일까지 운영합니다. 모든 공지와 소통은 카톡방에서 이뤄집니다. 멤버는 독서 시작을 인증하고, 독서 중간중간 공유하며 다음 독서모임을 준비합니다. 카톡방 개설 전 안내가 필요할 경우 플러스 친구 북메트로에 문의주세요.

참석 전에 준비할 게 있을까요?

완독 후 참석을 권장합니다. 읽을 때 책에 표시를 해두거나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대화할 때 훨씬 편하게 임하실 수 있습니다. 북메트로는 대화 중 책을 정말 자주 펼칩니다.

결제 카드를 변경하고 싶어요.

홈페이지>마이페이지>서브스크립션>보기. 이동 후 바꿀 결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기 결제 건 중 취소가 필요한 건이 있다면 플러스 친구 ‘북메트로’에 알려주세요.(문의하기)

<환불 규정>
시즌 첫 모임 10일 전 100%, 9~5일 전 50% 환불, 4일이내 환불 불가. 시즌 중 해지는 불가합니다. 3개월은 북메트로 멤버십의 최소 단위입니다. (환불 신청하기)

<멤버십 결제와 연장>
등록 당일 최소 결제가 이뤄집니다. 연장 결제는 시즌 최종월 월초 이뤄지고, 연장 할인이 적용됩니다. 결제 이후에도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멤버십 변경 요청하기)

<유의사항>
북메트로 진행 시 사진, 영상 촬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얼굴이 노출되길 원치 않는 경우 말씀해주시면 온라인 게재 시 반영합니다.

7월에 읽고 오실 책입니다.

*이달 책 맞는지 확인

<사하맨션>
《82년생 김지영》으로 한국 사회 젠더감수성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조남주가 첨단의 시대가 조장하는 공동체의 붕괴와 새로운 공동체의 탄생을 그린 장편소설 『사하맨션』. 기업의 인수로 탄생한 기묘한 도시국가와 그 안에 위치한 퇴락한 맨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발전과 성장이 끌어안지 않는 거부당한 사람들의 절망감을 통해 소외된 삶의 현재와 미래를 상상한다.(교보문고 책 소개 발췌)

추가 정보

선택옵션

시즌참여(4개월) – 159,000, 시즌참여(3개월) – 119,000, 얼리버드 – 144,000 (10% 할인, ~12/10), 후원회원 – 112,000 (30%할인, ~11/30, CMS 정기후원자)